현재 위치
  1. 게시판
  2. PROJECT

PROJECT

[아파트 리모델링/인테리어] 49평 보정동 동아솔리시티아파트 리모델링

관리자 (ip:)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 공사정보


- 위치 : 보정동 동아솔레시티 아파트

- 공사면적 : 49평형 전체 리모델링

- 전체컨셉 : 화이트 / 그레이 톤의 모던함 + 아치형 문으로 공간분리

- 가족구성원 : 어른 3 + 아이 1

- 특이사항 : 자매가 함께사는 집, 고3 동생이 개인공간을 가질 수 있도록 공간분리 요청


작업프로세스


 



전체도면


 



리모델링 포인트

- 전실과 현관분리

- 주방 구조 변경 (아치형 구조로 변경)

- 전체 인테리어 포인트를 아치형으로! 주방/ 화장실/ 화장대 아치형 디자인으로 포인트!

- 기존 샷시 유지하고 시트지 공사

- 전체 강마루 공사

- 로쏘꼬모 식탁+의자 구매


고객 의견 반영한 3D 디자인 제안


 



Before VS After


> 현관


전실이 굉장히 넓게 빠진 구조였습니다.

넓은 전실을 활용하기 위해 현관과 전실 사이에 중문의 형태로 공간분리를 진행했어요.

기존의 레이아웃을 유지하고 화이트톤의 시트지 + 골드 손잡이 포인트로 입구의 화사함을 더했습니다.

중문은 공간이 답답하지 않도록 중간부분이 보이는 중문으로 시공하였고 골드손잡이를 사용하여 통일감을 주었습니다.

전실이 넓기 때문에 아이있는 집에는 아이용품을 놓아두기에 충분해 보였어요! 수납공간 역시 넉넉하기 때문에 4인가족이 쓰기에 넉넉해 보이네요 :)


 


> 거실 & 주방


주방과 거실을 분리하기위한 가벽이 있어 공간분리는 되지만 요즘 트렌드와는 맞지 않는 구조였어요.

주방에서 무언가를 할 때 거실에서 놀고있는 아이를 봐야하고, 요리를 하면서 가족들과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공간을 드리기 위해 과감하게 가벽 철거를 진행했습니다.

또한 부부의 공간/ 동생의 공간을 확실하게 분리하기 위해 새로운 아치형 문을 만들었어요.

열고닫는 문이 있는건아니지만 아치형문을 통과하면서 공간 분리의 느낌을 확실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

또한 거실에는 기존의 등을 제거하고 간접조명 시공을 통해 공간의 아늑함을 더했습니다.


 

 

 

 


화려한 조명으로 다소 심플한 공간의 분위기를 up 시켜주네요 :)

여기서 포인트!!!!

로쏘꼬모에서 인테리어를 진행하면 좋은점!

로쏘꼬모는 국내를 포함한 전세계 디자인 가구 및 인테리어 소품을 판매하는 리빙편집숍 입니다.

인테리어를 진행하다보면 기존의 가구와는 컨셉이 맞지 않아 새로운 가구를 구매하시는 경우가 많아요~

그럴 때 로쏘꼬모에서 새로운 인테리어에 맞는 가구와 소품을 프로모션 가격으로 제안드릴 수 있습니다 :)

이번 동아솔레시티 고객님께서도 로쏘꼬모의 식탁과 체어를 구매해 주셨어요!!

 

다이닝룸의 무드에 맞는 그레이톤의 식탁과 아이가 좋아하는 파란색 체어를 포인트로 두었답니다 :)

식탁은 이태리 제품으로 220mm까지 확장되는 테이블이에요. 집들이할때/ 손님 초대시에는 확장하여 사용하다가 평소에 4명이서 식사할때는 다시 넣어서 사용하면 되는 테이블이랍니다 :)

또한 로쏘꼬모에는 다양한 컬러의 체어들이 많아요. 투명체어를 비롯해 컬러감 넘치는 체어가 많아 고객님의 취향을 맞춰드릴 수 있습니다!!


■로쏘꼬모 제품 보러가기

https://rossocomo.com/product/list.html?cate_no=103





> 안방


기존의 방 분위기는 엔틱 그 자체였습니다~ 기존의 레이아웃은 그대로 유지하고 전체 시트시공을 진행했습니다.

또한 아치형 거울을 통해 집 전체의 통일감을 주었어요 :)

 

같은 공간인데 너무 다른 느낌이죠?

화이트 + 골드 손잡이 포인트로 공간이 화사해 졌습니다.

거울역시 아치형으로 포인트!!!! 큰 공사가 들어가지 않아도 다른공간이 되는 마법을 보고계십니다^^

 

 

 

> 작은방 (아이방 / 동생방)


아이가 좋아하는 파란색으로 도배를 진행하고 나머지 몰딩과 샷시는 화이트 시트공사 진행헀습니다.

동생방 역시 최소한으로 시공하여 군더더기 없는 공간으로 변신!

 

 

 <동생방 시공 후>



> 화장실 (안방 / 거실)


'나는 단 한번도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하지 않았다...' 라는 기운을 뿜뿜하고 있는 화장실!

ubr 방식의 일체형 화장실로 전체 공사가 필요한 상황이죠!

시공 전 / 후의 온도차, 느끼고 있으신가요~?

화장실 거울 역시 아치형 디자인을 적용하여 곡선의 형태로 마무리된 거울을 선택했습니다.

화장실에서 가장 예뻐보이는 진실,,, 바로 욕실 조명이죠!

예쁨의 극대화를 위해! 거울에 간접조명을 설치하였습니다 :) 이 거울에서 사진찍으면 인생샷 나올듯 하네요!


 

 


> 공사 진행 사진

항상 현장은 긴장되는 동시에 기대되는 곳입니다.

하루하루 변해가는 현장의 모습에 고되고 힘은 들지만! 완성후의 뿌듯함은 그 동안의 고생을 날려버리죠 :)

 

 


완벽하게 새로운 공간으로의 변화.

크게 구조를 바꾸지 않아도 최소한의 시공으로 완벽한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답니다:)

예산이 적다고 고민 마세요. 고객님의 예산에 맞게 최대한의 효과를 볼 수 있는 디자인으로 제안 드리겠습니다.




댓글 수정
취소 수정
댓글 입력

댓글달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등록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관리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